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정주행 하기 딱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곧 방학이기도 휴가철이기도 하니 집에서 쉬면서 힐링 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정주행 하기 좋은 제 로코 인생 드라마를 추천드릴게요!

#로맨스

1.연애의 발견

드라마 추천

드라마 연애의 발견은 2014년 8월 18일부터 2014년 10월 7일까지 방영되었던 월화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에릭, 정유미, 성준, 윤진이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드라마는 서로 다른 성격과 가치관을 가진 남녀 주인공들이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며, 같은 제목의 소설인 ‘연애의 발견’을 원작으로 하고있습니다. 약 9년전 드라마이지만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정말 잘 만든 드라마 같아요. 아직 안 본 드라마이고 로맨스를 좋아한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쌈마이웨이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라마 쌈마이웨이는 박서준과 김지원 주연의 청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현실감있는 대사와 공감가는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나 주인공인 고동만(박서준)과 최애라(김지원)의 케미가 돋보이는 드라마였습니다. 저 또한 재밌게 본 드라마 중 하나로 아직까지도 여운이 남아있는데요. 여러분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드라마랍니다.

 

 

 

 

3.괜찮아 사랑이야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는 2014년 방영되었던 노희경 작가의 작품입니다. 조인성, 공효진 주연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이 드라마는 정신과 의사인 조인성과 정신병을 앓고있는 환자들이 등장하는데요, 특히나 주인공 장재열(조인성)은 어릴때 어머니에게 학대당한 트라우마로 인해 강박증이라는 병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자신처럼 마음의 병을 가진 사람들을 치료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러한 내용 속에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극중 인물 중 한 명인 지해수(공효진)는 어렸을 때 아버지로부터 학대 당한 상처를 가지고 있고, 남자친구였던 최호(도상우)에게도 배신 당하면서 깊은 우울증을 앓습니다. 그리고 그런 해수를 재열이 치유해주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라고 할 수 있죠.

 

4.사랑의 불시착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사랑의 불시착은 2019년 12월 14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방영 되었던 토일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최고 시청률 21.7%(닐슨코리아 제공)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손예진)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현빈)의 절대 극비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5.동백꽃 필 무렵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2019년 9월 18일부터 11월 21일까지 방영되었던 수목 드라마입니다. 공효진과 강하늘 주연이며, 총 40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동백이라는 이름처럼 포항 구룡포라는 어촌마을에서 촬영되었는데요, 이 마을에서는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며 생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극중 배경인 옹산 파출소 역시 실제 존재하는 곳이고, 용식이네 게장집도 실존하는 가게라고 하네요. 저는 특히나 까불이 정체가 밝혀지는 장면이 인상 깊었는데요, 아직 안보신 분들을 위해 스포는 하지 않겠습니다!

 

6.태양의 후예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2016년 4월 24일부터 6월 14일까지 방영되었던 수목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최고 시청률 38.8%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송중기씨와 송혜교씨의 케미가 돋보였던 드라마이기도 하죠. 저도 재밌게 봤던 드라마 중 하나랍니다.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 멜로 드라마입니다. 극중 주인공인 유시진 대위(송중기)와 강모연 선생(송혜교)은 각각 특전사 대위와 흉부외과 전문의로 나옵니다. 두 사람은 우르크라는 가상의 지역에서 재난현장 구조활동을 펼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는 상황이죠..ᅲᅲ 그래서 더욱 애절함이 느껴지는 드라마였습니다.

7.뷰티인사이드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라마 뷰티인사이드는 2018년 10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방영되었던 월화 드라마입니다. 한 달에 일주일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여자와 일 년 열두 달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의 조금은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라고 해요. 영화 뷰티인사이드와는 전혀 다른 내용이니 헷갈리지 마세요! 저는 워낙 로코물을 좋아해서 재밌게 봤던 드라마였는데요, 솔직히 시청률이 높지는 않아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작품성으로는 호평을 받은 드라마여서 시간되시면 정주행하시는걸 추천드려요.

 

 

 

8.김비서가 왜그럴까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는 2018년 6월 6일부터 방영했던수목드라마입니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박서준과 박민영이 주연배우로 출연 했죠. 줄거리로는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박서준과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비서 박민영의 퇴사밀당 로맨스 입니다. 저는 원작인 소설을 먼저 읽었었는데요, 싱크로율이 너무 좋아서 드라마를 보는 내내 너무 재미있게 봤었어요!

 

 

 

 

9.오 나의 귀신님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은 2015년 7월~8월 방영되었던 금토 드라마입니다. 박보영과 조정석 주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죠. 이 드라마는 처녀귀신이 빙의 된 주방보조 나봉선(박보영)과 스타셰프 강선우(조정석)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이 많이 나와서 저도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중 하나랍니다.소심한 성격 탓에 늘 구박받는 삶을 살아온 봉선이는 우연히 음탕한 처녀귀신 순애에게 빙의되어 소심녀에서 적극녀로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녀 앞에 나타난 훈남 셰프 선우와의 달콤살벌한 로맨스 스토리에요!

 

 

 

10.또 오해영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또 오해영은 2016년 5월 2일부터 6월 28일까지 방영되었던 월화 드라마입니다. 에릭과 서현진 주연이며, 동명이인이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주인공들이 서로 얽히고 설키는 로맨스물이죠. 총 18부작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시청률 10% 이상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11.고백부부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고백부부는 2017년 10월 13일부터 11월 18일까지 방영되었던 금토 드라마입니다. 장나라, 손호준 주연의 타임슬립 드라마로 결혼 생활 중인 부부가 서로에게 소홀해지며 이혼 직전까지의 상황과 다시 돌아간 대학생 시절에서의 사랑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타임슬립물은 시간여행을 소재로 하는 작품들을 말합니다. 대표작으로는 도깨비, 시그널 등이 있으며 이처럼 현재 시점에서 과거로 돌아가거나 미래로 가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12.질투의 화신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질투의 화신은 2016년 방영되었던 드라마로 총 24부작입니다. 조정석과 공효진 주연이며, 이 둘은 이미 영화 <건축학개론>에서도 호흡을 맞춘 바 있죠. 줄거리로는 기상캐스터인 표나리(공효진)에게 재벌남 이화신(조정석)이 사랑에 빠지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13.멜로가 체질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이 드라마는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고민, 연애, 일상을 그린 코믹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주인공들이 너무 매력있어서 보는 내내 웃으면서 봤어요. 특히나 천우희 배우님과 안재홍 배우님 케미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둘 다 연기를 너무 잘해서 몰입감 최고랍니다. 그리고 극중에서도 OST가 자주 나오는데 노래마다 가사가 찰떡같이 어울려서 계속 듣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서 준비했습니다.

 

 

 

14.주군의 태양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주군의 태양은 2013년 8월 7일부터 10월 3일까지 방영되었던 SBS 수목드라마입니다. 소지섭과 공효진 주연이며 귀신을 보는 여자와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의 로맨스를 그린 호러 로맨틱 코미디물이에요. 당시 시청률 17%라는 높은 기록을 세우며 인기리에 종영되었습니다. 두분 다 워낙 연기파 배우라서 그런지 자연스러운 연기가 인상깊었습니다. 특히 소간지라고 불리는 소지섭씨는 까칠하면서도 츤데레같은 매력남인 주중원역을 완벽하게 소화해서 많은 여성분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어요. 공블리라고도 불리는 공효진씨는 특유의 러블리함으로 태공실이라는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었어요. 두분의 케미가 돋보이는 드라마였습니다.

 

 

 

15.그녀는 예뻤다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그녀는 예뻤다는 2015년 9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방영되었던 수목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최고 시청률 17.7%(닐슨코리아 제공)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어요. 이 드라마는 주인공인 김혜진(황정음)과 지성준(박서준)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이며, 서브 남주인 김신혁(최시원)과의 삼각관계 또한 큰 볼거리였어요.

 

 

 

16.사이코지만 괜찮아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김수현과 서예지가 주연으로 나오는 이 드라마는 동화작가 고문영(서예지)과 정신병동 보호사 문강태(김수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입니다. 독특한 소재와 화려한 캐스팅으로 방영 전 부터 큰 관심을 모았는데요, 특히나 배우 서예지가 맡은 고문영 캐릭터는 역대급 빌런캐릭터라 불릴만큼 독특한 성격이라 더욱 인기를 끌었던 작품 입니다~ 저 또한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이구요! 신선한 소재로 정주행 하기 좋은 드라마 입니다.

 

17.신사의 품격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신사의 품격은 2012년 방영되었던 김은숙 작가의 작품입니다. 당시 장동건, 김하늘, 김수로, 김민종 등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었었죠. 저도 이 드라마를 보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은 세련된 연출과 대사 그리고 멋진 남자배우들의 모습 덕분에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명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죠.

 

 

18.그해 우리는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그 해 우리는 이라는 드라마는 2020년 12월 부터 2021년 2월 까지 방영되었던 JTBC 월화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웹툰 원작인 작품으로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등장인물로는 김슬기,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서브남주인 국연수 역을 맡은 김다미 배우에게 푹 빠져버렸어요. 첫만남에서는 풋풋함과 설렘이 가득했다면 두번째 만남에서는 성숙해진 모습으로 상대방을 대하는 느낌이랄까요?

 

 

 

19.최고의 사랑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최고의 사랑은 2011년 5월 4일부터 6월 23일까지 방영되었던 수목드라마에요.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시청률 18.4%(닐슨코리아 제공)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극중 주인공인 구애정 역으로는 배우 공효진이, 독고진 역으로는 배우 차승원이 출연하였는데 이 둘은 실제로도 연예계 대표 절친 사이로 유명한데, 두 사람 모두 연기 경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했다고 해요!

 

 

20.별에서 온 그대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별에서 온 그대는 2013년 12월 18일부터 2014년 2월 27일까지 방영되었던 수목 드라마입니다. 400년전 지구에 떨어진 외계인 도민준과 한류여신 톱스타 천송이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죠. 이 드라마는 중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특히나 김수현씨에게 푹 빠진 중국팬들이 많아졌습니다. 한국에서는 최고 시청률 28.1%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고, 중국에서는 무려 동영상 사이트 조회수 40억뷰를 돌파했습니다. 현재까지도 회자되는 역대급 드라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21.갯마을 차차차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갯마을 차차차는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과 만능 백수 홍반장이 짠내 사람내음 가득한 바닷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티키타카 힐링 로맨스입니다. 영화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2004)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16부작이며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시청가능합니다.드라마 속 배경지인 공진은 실제 존재하는 곳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촬영지는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일대라고 합니다. 실제로 가보면 바다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22.로맨스는 별책부록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는 책을 읽지 않는 세상에서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입니다. 이나영과 이종석이라는 두 배우의 케미가 돋보이는 작품인데 특히나 둘 다 연기파 배우이기 때문에 몰입감 또한 장난 아니더라구요~ 저는 이 드라마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아직도 여운이 남아있어요. 아직 안보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3.도깨비

정주행 하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

드라마 도깨비는 2016년 12월 2일부터 2017년 1월 21일까지 방영되었던 16부작 드라마입니다. 김은숙 작가 특유의 명대사들이 많이 등장해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죠. 특히나 공유씨와 김고은씨의 케미가 돋보였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이 드라마를 보면서 울고 웃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명작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여러분들에게도 추천 드리고 싶은 드라마입니다.이 드라마는 공유씨랑 이동욱씨가 주연인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로맨스물로만 보기엔 너무 아까운 명작이에요. 스토리 뿐만 아니라 영상미, OST 등 모든 부분에서 완벽하기 때문이죠. 특히나 배우들의 연기력과 연출진들이 만들어낸 장면 하나하나가 감탄을 자아내죠.

 

 

 

이렇게 해서 제가 봤던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들을 간단한 줄거리 및 등장인물들을 소개 해드렸는데요~ 혹시 아직 안본 드라마가 있다면 이번 휴가때 또는 방학때 정주행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