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또는 혼자 사시는 분들이 내돈내산 주택을 선호 하는데요, 요즘에는 주택청약이라는 좋은 제도가 있기 때문에 청약에 무조건 당첨 될 수 있는 꿀팁 중 하나로 어린 아이들의 이름으로도 주택 청약을 미리 들어 놓게 된다면 오래 보관 할 수록 순위가 올라가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들을 토대로 주택청약의 당첨 확률을 조금씩 높혀 원하는 집에 청약 당첨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주택청약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청약에 무조건 당첨 될 수 있는 꿀팁
#청약 금액
첫 번째로 청약 금액이 있는데요, 매달 무조건 10만원씩 주택 청약 통장으로 저금을 하게 되면 민간 분양과 달리 공공 분양은 예치금순으로 당첨자를 뽑게 되는 구조로 같은 기간이면 회차 별 10만원씩 넣어야 가장 유리하다고 합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기본형도 전환 가능)
#줍줍 물량
무주택자라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해당지역 거주자인 무주택자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가능 한데요, 무순위 청약은 부적격이나 변심등으로 인한 미계약분을 추첨으로 뽑는 물량 입니다.
#대규모 신도시 청약
인프라 구축은 나중으로 미뤄두고 신도시는 시간이 지나야 인프라가 구축이 되고 사람도 많이 몰리게 되므로 꼭 전략적으로 계산하여 들어가면 좋으므로 이러한 것들을 계산 해보면 좋습니다.
#비교 말기
나에게 맞는 목표를 설정 하는 것이 중요 한데요, 청약 목표를 미리 설정 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가점제 아파트를 청약할 예정인데 자신의 가점이 낮으면 부양 가족수를 늘리는 방법으로 잠시 부모님과 합가 하는 방법을 쓰면 좋습니다.
#청약 예치금
청약 예치금은 규모와 지역위치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예치금을 미리 채워 놓아야 하며 예치금이 부족할 시 청약이 되지 못합니다.
#청약 통장
마지막으로 청약 통장인데요, 청약 통장은 해지는 절대 하시면 안되며 가점의 차이로 아파트 이름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청약 통장을 보유 한 것이 유리 하기 때문에 해지는 절대로 금물 입니다.